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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목록

  1. 1.정기점검이 가능한가요?​

    정기 방문이라는것이 불필요한 비용상승에 요인이 될수 있기에 정해놓고 방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토너및 소모품 부족시 미리 방문해드리고 있으며 프로그램 문제시 실시간으로 PC원격제어를 통해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2. 2.소모품,부품이 무상제공 되나요? 

    모든 소모품과 부품의 요금은 유지보수 계약 요금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단,용지는 제외입니다.) 

  3. 3.고장발생시 처리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장애발생시 소프트웨어(프로그램) 문제일 경우 PC원격지원으로 실시간으로 해결하여 드리고 있으며 하드웨어(기계적)문제일 경우 24시간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당일 오후 4시이후 접수건은 익일 처리됩니다. 

  4. 4. 기본매수 이상을 사용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계약시 지정하신 기본매수를 넘겨서 사용하셨다면, 계약서에 제시된 추가 요금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되어 청구됩니다. 단, 이월서비스를 원칙으로 하기에 미사용매수에 대해 계약이 끝날 때 까지 100%이월 해드리고, 넘는 달 기준으로 청구합니다. 

  5. 5. 임대 계약시 보증금 꼭 내야하나요? 

    네. 당사의 기본적인 방침으로 보증금 납부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6. 6.회사를 이전합니다.복합기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전비용으로 복사기는 10만, 소형복합기는 5만원을 청구합니다.
    고객님이 렌탈상품을 직접 옮겨간 경우에는 별도의 설치 출장비는 청구하지 않습니다. 

  7. 7.약정 계약기간안에 임대계약을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약정 계약기간안에 계약을 해지하실 경우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약금은 직전3개월 평균요금(추가비용포함)을 환산하여 남은 개월수를 곱한금액의 30%를 청구합니다. 

  8. 8.복합기 임대 계약시 필요한 서류는 어떠한 것이 있나요? 

    1.사업자등록증 사본

    2.임대료 자동이체를 위한 출금통장 사본 

  9. 9.하나렌탈에서는 재생토너를 사용하지 않나요? 

    저희 하나렌탈은 소모품(토너)은 정품만 취급을 합니다.
    재생토너를 사용시 가격은 저렴할 수 있으나, 인쇄물의 품질이 떨어지며
    복합기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미세먼지가 발생하여 고객님의 건강에 해로울수 있습니다. 

  10. 10.임대와 판매중 고민이 된다면 어떻게 하는게 나을까요? 

    질문에 정해진 답은 없지만,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용도, 사용량, 문서보안, 환경에 따라 임대를 사용하실지, 구매를 하실지 선택하시면 됩니다.임대를 진행하신다면 장점은 소모품 무상제공과 부품관리등 계약기간동안 서비스 받아보실 수 있으시며, 저렴한 비용과 정해진 계약매수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량이 극히 적으신경우에는 구매가 경제적일수도 있습니다. 

  11. 11.임대료 정산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요금의 청구는 해당월의 말일자 기준 일할계산을 원칙으로하며 청구일은 매달 25일입니다. 

  12. 12.렌탈비용은 홈페이지에 명시된 대로만 가능한가요? 

    특별계약건의 경우 별도로 협의 가능합니다. 

  13. 13.계약기간 3년 완료후 어떻게 되나요?

    임대료 10%할인을 적용해 드리거나
    재계약후 신상품으로 교체해 드리고 있습니다. (18년 12월 1일 이후계약건에 한해서 적용됩니다) 

  14. 14.사용중인 기계를 교체할수 있나요?

    제품을 변경할 경우 변경하는 제품을 기준으로 재계약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위제품으로 교체시는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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